일간검경

양산시 꿈펼침 대학입시컨설팅 2차, 여름보다 뜨거운 관심 속 성료

실력파 대학진학전문위원단의 컨설팅 진행으로 학생들과 학부모의 만족도 최고

민지안 기자 | 기사입력 2024/08/12 [15:08]

양산시 꿈펼침 대학입시컨설팅 2차, 여름보다 뜨거운 관심 속 성료

실력파 대학진학전문위원단의 컨설팅 진행으로 학생들과 학부모의 만족도 최고
민지안 기자 | 입력 : 2024/08/12 [15:08]

▲ 양산시 꿈펼침 대학입시컨설팅 2차, 여름보다 뜨거운 관심 속 성료


[일간검경=민지안 기자] 양산시는 지난 10일 양산시청 비즈니스센터에서 2025학년도 대학입시를 앞둔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양산시 꿈펼침 대학입시컨설팅 2차'를 개최했다.

학생과 학부모 300여 명이 참가한 이날 컨설팅은 무더운 여름 날씨보다 뜨거운 관심 속에서 성황리에 종료되었다.

컨설팅은 학생 각자의 강점과 약점을 분석할 수 있도록 1:1 맞춤형으로 진행되었다.

1차 컨설팅과 마찬가지로 경상남도 대학진학전문위원단 소속 현직 교사들이 상담 교사로 나섰는데, 소문난 실력파 교사들의 진심 어린 상담과 열정으로 대학입시 전략을 세우고자 하는 학생과 학부모들의 발길이 끊이질 않았다.

참여자들의 반응도 매우 긍정적이었다.

한 학생은 “그동안 막연했던 진로 계획이 명확해졌고, 대학입시 방향을 정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명료하고 구체적인 상담 덕분에 자신감을 얻었다.”고 소감을 전했으며, 학부모들도 “앞으로도 이런 컨설팅 프로그램이 지속되었으면 좋겠다”며 만족감을 표했다.

이번 대학입시컨설팅은 보편적 교육복지 실현을 위해 기준 중위소득 70% 이하 가구의 자녀를 우선선발함으로써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컨설팅을 통해 학생들과 학부모는 고액의 입시컨설팅 비용에 대한 부담을 덜고 정보격차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나동연 양산시장은 “1차 컨설팅의 뜨거운 관심에 이어 이번 2차 컨설팅을 재차 마련했다. 학생들이 대학 입시전형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유익한 정보를 얻어 꿈의 날개를 달 수 있는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수험생과 학부모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지속적인 교육지원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양산시는 이번 여름방학 학생들의 교육복지 실현을 위하여 마인드업 인성캠프, 특활학교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중에 있으며, 학생과 학부모의 니즈를 충족할 수 있는 진로·진학특강 및 학부모 교육 특강 등을 계획중에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