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대구시교육청,‘학교폭력 전담조사관 역량 강화 연수’실시

학교폭력 전담조사관 대상, 학교폭력 사안의 전문적이고 객관적 조사 역량 강화

김영철 기자 | 기사입력 2024/08/09 [12:46]

대구시교육청,‘학교폭력 전담조사관 역량 강화 연수’실시

학교폭력 전담조사관 대상, 학교폭력 사안의 전문적이고 객관적 조사 역량 강화
김영철 기자 | 입력 : 2024/08/09 [12:46]

▲ 대구시교육청,‘학교폭력 전담조사관 역량 강화 연수’실시


[일간검경=김영철 기자] 대구시교육청은 8월 9일 오전 9시 30분에 시교육청 행복관에서 ‘학교폭력 전담조사관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한다.

‘학교폭력 전담조사관’은 학교폭력 사건 처리의 전문성과 공정성을 강화하기 위해, 학교폭력 사건 발생 시 해당 사안을 중립적이고 객관적으로 조사하여 학교폭력 전담기구, 사례 회의, 심의위원회 등 관련 회의에 그 결과를 보고하는 역할을 한다.

대구시교육청은 올해 초 퇴직 교원·경찰, 청소년 선도·보호·상담 활동 유경험자 등 140명을 학교폭력 전담조사관으로 선발했으며, 지난 3월부터 이들의 사안 조사 보고를 통해 학교폭력 문제들을 처리하고 있다.

이번 연수 내용은 ▲서로 다른 주장의 쟁점 사안 파악법, ▲사안 조사 보고서 작성법, ▲관계 회복을 위한 전담조사관의 역할 등으로 학교폭력 사안의 전문적이고 객관적인 조사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되었다.

강은희 교육감은 “학교폭력 사안과 관련된 어떤 학생도 불공정하고 불합리한 상황에 놓이지 않기 위해서는 전문적이고 객관적인 조사가 우선되어야 한다”며“이를 위해 학교폭력 전담조사관들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