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경남 고성 동해면주민자치회, 제3회 동해면 주민총회 개최

민지안 기자 | 기사입력 2024/08/08 [15:16]

경남 고성 동해면주민자치회, 제3회 동해면 주민총회 개최

민지안 기자 | 입력 : 2024/08/08 [15:16]

▲ 경남 고성 동해면주민자치회, 제3회 동해면 주민총회 개최


[일간검경=민지안 기자] 동해면 주민자치회는 8월 8일 14시 ‘제3회 동해면 주민총회’를 개최해 올해 진행된 자치사업의 추진 사항을 보고하고 2025년 사업 계획을 결정하는 자리를 가졌다.

동해면의 세 번째 주민총회에는 허동원 도의원을 비롯한 고성군의회 의원, 고성소방서장, 동해파출소장 등 지역사회 단체장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고, 80여 명의 주민이 참여해 지역사회를 위한 사업에 많은 관심을 보이며 투표를 통해 주민자치를 실현했다.

주민투표 결과, 2025년 읍면 주민참여예산 사업으로 마을 위험지역 난간 설치사업, 장기마을 안길 소형경관 등 설치사업 등이 선정됐고, 주민자치활동 주민참여예산활동사업으로는 2024년에 진행된 탄소 중립! 클린동해! 탄소중립활동교육 사업과 연계된 제2회 탄소중립환경지도사 과정이 선정되어 진행될 예정이다.

이연수 주민자치회장은 “주민총회에 참석해 함께 사업을 결정하고 실행할 수 있도록 관심을 주신 주민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동해면 주민자치회는 주민의 의사가 적극적으로 반영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에 이상근 고성군수는 “주민총회를 위해 노력한 주민자치회 회장과 위원들의 노력에 감사하다”며, “주민참여로 지역사회의 문제를 해결하면서 민주성과 대표성을 가지는 주민자치회와 동반 관계(파트너십)을 가지고 소통하는 행정이 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