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김완근 제주시장, 전문 축산인 양성교육 수료식 참석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제주 한우산업이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선도적인 역할을 해달라”

안진봉 기자 | 기사입력 2024/08/02 [10:02]

김완근 제주시장, 전문 축산인 양성교육 수료식 참석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제주 한우산업이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선도적인 역할을 해달라”
안진봉 기자 | 입력 : 2024/08/02 [10:02]

▲ 여성 및 청년 축산인 양성교육 수료식


[일간검경=안진봉 기자] 김완근 제주시장은 8월 1일 제주축산농협 아라종합타운에서 열린 ‘여성 및 청년 축산인 양성교육 수료식’에 참석해 수강생과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교육관계자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교육을 수료한 50여 명에게 수료증을 전달하고, 제주한우산업 발전에 헌신한 수료자 2명에게 표창패를 수여했다.

제주축협이 주최한 이번 양성교육은 한우사육농가 중 여성과 후계(청년)축산인들을 대상으로 급변하는 축산환경 변화에 적응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고, 축산기술 경영에 관한 교육기회를 제공해 농가 소득 향상에 기여하기 위한 과정으로 진행됐다.

교육은 6월 27일 입학을 시작으로 8월 1일까지 6주간 전문가 강의와 선진 축산사업장 견학으로 진행됐다.

교육 내용은 한우비육 사양관리, 수태율 향상 및 암소개량, 호흡기 질병예방, 한우산업 경쟁력 향상 방안, 저탄소 축산물 인증과 스마트팜(ICT) 운용 등 현장에서 활용해 바로 적용할 수 있는 교육과정으로 구성됐다.

김완근 제주시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습득한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제주 한우산업이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선도적인 역할을 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