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대구시교육청, 기술직 공무원 현장 연수로‘업무 역량 UP’

6.11.~8.8. 중 7일, 공간 재구조화 모범 학교 7개교 현장 연수

김영철 기자 | 기사입력 2024/08/01 [12:29]

대구시교육청, 기술직 공무원 현장 연수로‘업무 역량 UP’

6.11.~8.8. 중 7일, 공간 재구조화 모범 학교 7개교 현장 연수
김영철 기자 | 입력 : 2024/08/01 [12:29]

▲ 대구시교육청, 기술직 공무원 현장 연수로‘업무 역량 UP’


[일간검경=김영철 기자] 대구시교육청은 6월 11일부터 8월 8일까지의 기간 중 7일 동안 기술직 공무원들이 공간 재구조화를 완료한 학교들을 돌아보며 실무경험과 전문지식을 공유하는‘기술직 공무원 현장 직무연수’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단계적으로 진행되고 있는 노후 학교 시설 ‘공간 재구조화 사업’의 원활한 추진과 업무 담당자들의 현장 전문성을 높이고자 7급 이하 기술직 공무원 전원을 대상으로 올해 처음 시행됐다.

연수 참여자들이 우수 공간구축 사례로 평가받고 있는 ▲칠곡초, ▲명덕초, ▲고산초, ▲팔공초·중, ▲청구중·고, ▲신명고, ▲경북여고 등 7개 학교를 방문하여 학교별 사업 담당자로부터 기획부터 완공까지 발생했던 문제점과 해결 사례 등의 발표를 듣고 상호 질의·답변을 통해 전문지식을 공유하는 형태로 이루어지고 있다.

이번 연수의 한 참여자는 “이론 위주의 강의실을 벗어나 현장에서 자연스럽게 기술직 선·후배들이 함께 업무에 대해 공유하는 자리가 마련되어 업무 담당자 상호 간 현장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되는 것 같다.”고 말했다.

강은희 교육감은 “수요자 맞춤형 현장 실무형 직무연수를 확대하여 기술직 공무원들의 현장 업무역량을 향상시키고, 효율적이며 안전한 학교 공간을 만들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