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하동군, 농식품 가공업체 대표 24명과 간담회

다양한 의견과 기업 현장의 목소리 수렴해 농식품 가공업 발전 도모

민지안 기자 | 기사입력 2024/07/29 [10:04]

하동군, 농식품 가공업체 대표 24명과 간담회

다양한 의견과 기업 현장의 목소리 수렴해 농식품 가공업 발전 도모
민지안 기자 | 입력 : 2024/07/29 [10:04]

▲ 하동군, 농식품 가공업체 대표 24명과 간담회


[일간검경=민지안 기자] 하동군은 지난 26일 하동군농산물가공지원센터 2층 대강당에서 ‘하동군 농식품 가공업체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전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하승철 하동군수를 비롯한 하동군벤처농업협회, 하동군육차 인증협회 등 관내 중소 농식품 가공업체 대표 24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하동군 농식품산업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과 사업장의 애로·건의 사항, 정보 등을 함께 공유하며 기업 간 상생발전을 도모했다.

또한 행정과의 유기적 협력을 위한 방안에 대한 심도 있는 대화를 나눴다.

특히 매실 신품종 보급과 생산량 증대, 생산시설 증대를 위한 보조사업 확대, 식품업체 음식물 쓰레기 처리 문제 해결, 지역기업 고용인원 유출 방지, 소통을 위한 정기 모임 추진 등을 공통적인 애로·건의 사항으로 꼽으며 농식품산업 지원을 위한 다양한 정책 마련을 요청했다.

하승철 하동군수는 “농식품 가공업체의 현장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건의 내용을 최대한 수렴하고 검토하여 식품 산업 지원 정책에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아울러 하동군 농식품 업체의 발전과 식품 산업 활성화를 위해 행정과 기업이 상생하는 유기적 협력관계를 유지하는 데 함께 힘써 주길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