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양산시시설관리공단-창원시설공단, 고향사랑 상호기부

민지안 기자 | 기사입력 2024/07/26 [16:06]

양산시시설관리공단-창원시설공단, 고향사랑 상호기부

민지안 기자 | 입력 : 2024/07/26 [16:06]

▲ 양산시시설관리공단-창원시설공단, 고향사랑 상호기부


[일간검경=민지안 기자] 양산시는 창원시설공단 임직원 71명이 양산시에 자발적으로 모금한 고향사랑기부금 672만원을 기탁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기탁식에는 나동연 양산시장과 김종해 창원시설공단 이사장, 박성관 양산시시설관리공단 이사장과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기부금 전달식을 가졌다. 행사는 창원시설공단과 양산시시설관리공단의 상호 협의를 통해 이루어졌으며, 이에 따라 양산시시설관리공단 임직원 79명은 창원시에 기부금 731만원을 기탁하고, 창원시설관리공단 임직원들도 양산시에 고향사랑기부금을 기탁했다.

김종해 창원시설공단이사장은 “임직원들의 참여와 교차 기부를 확대하여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한 지역간 상생 발전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나동연 양산시장은 “양산과 창원이 함께하는 상생발전의 일환으로 두 지역의 발전을 응원하는 마음으로 상호기부에 동참해준 창원시설공단 임직원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이번 상호기부가 양산과 창원 간 우호 증진과 다양한 분야에서의 지속적인 교류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고향에 기부해 지역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제도로, 개인이 본인의 주소지 이외의 지자체에 기부할 경우 기부자에게 세제 혜택 및 일정 금액(기부 금액의 30% 이내)의 답례품을 제공한다. 모금된 기부금은 사회적 취약계층 지원, 청소년 육성·보호, 지역공동체 활성화 등 지역 주민의 복지 증진 및 지역 발전에 필요한 곳에 사용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