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나주시, 나주배 수출 확대 위한 농가 교육 실시

신흥시장수출전문단지 농가 대상 여름철 과원관리 등 공유

최재선 기자 | 기사입력 2024/07/24 [13:14]

나주시, 나주배 수출 확대 위한 농가 교육 실시

신흥시장수출전문단지 농가 대상 여름철 과원관리 등 공유
최재선 기자 | 입력 : 2024/07/24 [13:14]

▲ 나주시, 나주배 수출 확대 위한 농가 교육


[일간검경=최재선 기자] 전국 최대, 세계 최고의 명품 배를 생산하는 나주시가 나주배의 성공적인 수출을 위한 농가 교육을 실시했다.

전라남도 나주시는 최근 나주시조합공동사업법인과 함께 신흥시장(동남아, 유럽 등)의 안정적인 수출량 확보와 고품질 배 생산을 위해 ‘2024년 나주배수출전문단지’ 농가 교육을 실시했다고 24일 밝혔다.

나주시조합공동사업법인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이번 교육에는 신흥시장 나주배 수출전문단지 출하 계약을 한 100여 농가가 참석했다.

이날 교육은 前 배연구센터 최진호 박사와 나주시조공 문성식 상무가 배 전정기술, 병해충 방제 교육 등 여름철 배 과원관리 요령과 향후 추진 계획을 공유하며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나주시는 민선 8기 들어 나주배 농가 소득 향상을 위한 다양한 시책을 적극 추진중이다.

나주시는 2022년 12월 ‘나주배 생산‧유통 발전 대전환 비전선포식’을 통해 5대 중장기 비전을 선포한 이후 후속 조치 일환으로 2023년 나주 배 명성을 되찾고자 시 최초로 나주배 품질보증제를 시행해 184톤을 출하, 4억6000만원의 추가 농가 소득을 올렸다.

특히 나주시는 지난해 나주배 수출 역사상 가장 많은 15개국 5256톤 218억원 규모의 수출을 달성했다.

올해도 배 세일즈를 위해 호주‧뉴질랜드를 다녀왔으며 11월에는 캐나다 시장 개척을 계획중이다.

윤병태 나주시장은 “나주배 명성을 이어가기 위해 최선의 노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테니 농가분들께서도 세계 최고의 명품배를 생산하고 있다는 자부심을 가져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나주시는 올해에도 호주, 뉴질랜드, 캐나다, 베트남 등 신흥시장 발굴을 위한 배 세일즈를 이어가고 있으며 나주배 홍보대사급 시장인증 품질보증배인 ‘천년이음 나주배’의 성공적인 안착, 수출전문단지육성, 무GA재배농가 확대를 위한 정책들을 차질 없이 진행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