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대구시교육청,‘초등 온라인학습놀이터’운영 “여름방학 온라인으로 스스로 공부해요!”

방학 기간 동안 학생들의 자기주도학습과 건강하고 안전한 생활 지원

김영철 기자 | 기사입력 2024/07/19 [12:42]

대구시교육청,‘초등 온라인학습놀이터’운영 “여름방학 온라인으로 스스로 공부해요!”

방학 기간 동안 학생들의 자기주도학습과 건강하고 안전한 생활 지원
김영철 기자 | 입력 : 2024/07/19 [12:42]

▲ 대구시교육청,‘초등 온라인학습놀이터’운영 “여름방학 온라인으로 스스로 공부해요!”


[일간검경=김영철 기자] 대구시교육청은 7월 22일부터 8월 23일까지 5주간 초등학생의 알찬 여름방학을 지원하기 위해 ‘초등 온라인학습놀이터’를 운영한다.

‘초등 온라인학습놀이터’는 여름방학 동안 학생들의 자기주도학습 태도 형성과 기초·기본 학력 향상, 건강하고 안전한 방학생활을 위해 운영하는 학습 지원 사이트로, ▲기초·기본 학력 영역 7개 프로그램, ▲주제 중심학습 영역 2개 프로그램, ▲마음·건강 · 안전 영역 4개 프로그램 등 3가지 영역으로 나눠 총 13개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주요 프로그램은 ▲초등 어휘·개념·영어싹(SSac), ▲냠냠 맛있는 북스토랑, ▲생활 속 유용한 지식 ‘알쓸굿잡’, ▲대구 문화유산 답사 이야기, ▲방학 중 생활안전, ▲실내 건강활동 등이며, 학생들은 자신의 흥미와 필요에 따라 선택하여 학습할 수 있다.

특히, 프로그램 중 ‘선생님과 함께하는 대구 문화유산 답사 이야기’는 학생들이 지역 내 문화유산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흥미와 관심을 가지도록 새롭게 마련한 영상 콘텐츠로, 학생들은 영상을 통해 안내자의 흥미로운 소개로 쉽게 대구의 문화유산들을 경험할 수 있다.

대구지역 초등학생이 아니더라도 인터넷 창을 통해 ‘대구초등온라인학습놀이터. com’을 입력하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방학 중 온라인학습놀이터에 꾸준히 접속하여 학습하고 퀴즈 이벤트에 참여한 학생 중 우수 학생을 선발하여 선물도 증정한다.

강은희 교육감은 “우리 학생들이 온라인학습놀이터를 많이 이용해 여름방학 동안 자기주도적으로 학습도 하고 건강하게 잘 지내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