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광양동백로타리클럽, 백미 1,000kg후원

재가복지시설 등에 전달, “지역 내 온기가 필요한 곳이면 어디든 달려갈 것”

최재선 기자 | 기사입력 2024/07/12 [15:54]

광양동백로타리클럽, 백미 1,000kg후원

재가복지시설 등에 전달, “지역 내 온기가 필요한 곳이면 어디든 달려갈 것”
최재선 기자 | 입력 : 2024/07/12 [15:54]

▲ 광양동백로타리클럽, 백미 1,000kg후원


[일간검경=최재선 기자] 지난 9일 광양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광양동백로타리클럽에서 백미 100포(각 10kg, 300만원 상당)를 기탁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후원품은 회장단 이임식(취임식) 행사에 화환 대신 받은 백미로, 광양시 5개 관내 장애인 복지시설 및 재가복지시설에(지구촌문화공동체, 광양시시각장애인협회, 광양시장애인자립생활센터, 행복노인재가센터, 경로당)에 지원될 예정이다.

임현옥 회장은 “회장으로 취임하면서 회원들과 함께 이웃 사랑을 위한 기부를 하게 될 것을 생각하니 매우 기쁘다”며, “재임하는 동안 필요한 어느 곳이든 달려가 봉사 활동과 작은 후원을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허형채 민간위원장은 “광양동백로타리 회원들이 모든 봉사의 자리에서 함께하고 기부까지 더해서 감사한 마음”이라며, “시민들의 행복을 만들어 가는 일에 함께 할 수 있어서 기쁘다”고 전했다.

권회상 광양읍장은 “지역 온기 나눔 실천에 동참하는 일에 항상 함께해 주는 광양동백로타리클럽 회원들에게 감사를 드린다”, “관내 단체들과 민관의 협력을 통해 행복한 지역공동체 형성을 위해 즐겁게 일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광양동백로타리클럽은 매년 취약계층 아동가구 집수리부터 의료비 지원, 한부모가구 보증금 지원등으로 청소년 위기 해소를 위해 다양한 후원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광양읍 맞춤형복지팀의 현장 지원 긴급 요청에도 동행하여 지역 복지 위기 해소를 위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