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대구 남구자원봉사센터, 제1기 V리더 양성아카데미 수료식 진행

“전문 교육 통해 자원봉사자의 사회적 인정과 성장의 기회 제공 앞장서”

김영철 기자 | 기사입력 2024/07/10 [11:36]

대구 남구자원봉사센터, 제1기 V리더 양성아카데미 수료식 진행

“전문 교육 통해 자원봉사자의 사회적 인정과 성장의 기회 제공 앞장서”
김영철 기자 | 입력 : 2024/07/10 [11:36]

▲ 대구 남구자원봉사센터, 제1기 V리더 양성아카데미 수료식 진행


[일간검경=김영철 기자] 대구 남구자원봉사센터는 지난 9일, 남구 이천동 배나무샘골마을문화센터에서 ‘2024 남구자원봉사대학, 제1기 V리더 양성아카데미’ 의 대장정을 마무리 하는 수료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아카데미는 4월 개강식을 시작으로 총 12회기에 걸쳐 전문적인 교육을 통해 자원봉사자의 사회적 인정과 가치를 제고하고 스스로 성장할 수 있는 힘을 기를 수 있도록 진행되어 총 48명의 수료생을 배출했으며 이날 수료식을 통해 교육과정 영상시청, 수료증 전달, 공로상 시상 등이 진행됐다.

특히 교육과정 동안 느낀 수료생 대표의 소감 발표로 진정성을 더했고, 조재구 남구청장은 수료생 모두의 이름이 새겨진 특별수료증을 전달해 눈길을 끌었다.

한편 남구자원봉사센터는 지난 1월부터 금화복지재단(이사장 신경용)에서 수탁 운영 중이며, 재단이 가지고 있는 전문성을 바탕으로 지역 복지증진에 앞장서고, 앞으로도 자원봉사자의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조재구 남구청장은“모든 교육과정을 성공적으로 수료하고 전문적인 자원봉사활동으로 우리 지역을 빛내줄 수료생들이 무척 자랑스럽다”며, “앞으로도 행복 도시 열정의 명품 남구를 만들어주는 일등공신인 자원봉사자들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