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안성시, 2024 청소년 평화통일 축제 개최

배성열 기자 | 기사입력 2024/07/05 [13:08]

안성시, 2024 청소년 평화통일 축제 개최

배성열 기자 | 입력 : 2024/07/05 [13:08]

▲ 안성시, 2024 청소년 평화통일 축제 개최


[일간검경=배성열 기자]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경기지역회의가 주관하고 안성시 협의회가 주최하는 2024 청소년 평화통일 축제가 지난 3일 안성시 경기창조고등학교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민주평통 홍승표 경기부의장, 안태호 안성시 협의회장, 김보라 안성시장, 안정열 안성시의회 의장, 정천식 안성시의회 부의장과 최호섭 운영위원장, 김철민 경기창조고등학교장, 교사, 학생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홍승표 경기부의장은 인사말을 통해 "자유민주 평화통일은 확고한 국민적 의지가 중요하고 특히 미래세대인 청소년의 역할이 중요하다." 면서 "통일에 대한 새로운 각오와 다짐을 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전 세계 유일한 분단국가인 우리나라의 통일문제에 대한 국민들의 인식이 다양하다."며 "경기창조고등학교 학생들이 통일 골든벨대회를 통해 평화통일에 대한 가치관을 정립해 줄 것"을 당부했다.

안태호 회장도 "이번 축제가 좋은 추억이 될 수 있도록 마음껏 실력 발휘하길 바라며, 평화통일과 행복은 멀리 있지 않다는 것을 느끼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

한편 이날 평화통일 OX퀴즈 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차지한 2학년 구민서 학생과 우수상 및 장려상을 수상한 학생에게는 상장과 함께 소정의 장학금이 수여됐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