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의정부시, ‘입주자 대표회의 운영 및 윤리 교육’ 실시

김동근 시장 ‘공동주택의 공동체 운영 및 미래가치’ 특별강연

배성열 기자 | 기사입력 2024/11/26 [13:27]

의정부시, ‘입주자 대표회의 운영 및 윤리 교육’ 실시

김동근 시장 ‘공동주택의 공동체 운영 및 미래가치’ 특별강연
배성열 기자 | 입력 : 2024/11/26 [13:27]

▲ 김동근 시장이 11월 25일 ‘2024년 입주자 대표회의 운영 및 윤리 교육’에서 특별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일간검경=배성열 기자] 의정부시는 11월 25일 민방위교육장에서 관내 의무관리대상 입주자 대표회의 구성원 등 150여 명을 대상으로 ‘2024년 입주자 대표회의 운영 및 윤리 교육’을 실시했다.

먼저 김동근 시장이 ‘공동주택의 공동체 운영 및 미래가치’를 주제로 특별강연을 진행했다.

김동근 시장은 강연을 통해 다양한 주민 간 분쟁 발생 시 이해와 존중, 배려로 행복한 주거 공간을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의정부시 주택공급 계획에 대해 설명하고, 미래 발전을 위한 의정부 역세권 개발사업 등 시의 역점사업을 공유했다.

이후 공동주택관리 전문강사가 입주자 대표회의의 기능을 소개하고, 투명하고 공정한 업무 수행의 필요성을 다양한 현장 사례를 중심으로 설명했다.

아울러 ▲사업자 선정 지침 ▲층간소음 방지 ▲공동주택 관리노동자 인권 보호 및 증진 ▲장기수선계획 ▲회계 관리 등에 대한 교육도 진행됐다.

김동근 시장은 “입주자 대표회의의 역할과 공동주택에 대한 효율적인 관리가 매우 중요하다”며, “시민과 함께 소통해 입주민 간 신뢰를 구축하고, 살기 좋은 아파트를 만드는 데 기여할 수 있도록 더 나은 주거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