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군산 산업발전 및 동반성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기업하기 좋은 도시 군산 만들기

김태석 기자 | 기사입력 2024/07/02 [12:01]

군산 산업발전 및 동반성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기업하기 좋은 도시 군산 만들기
김태석 기자 | 입력 : 2024/07/02 [12:01]

▲ 군산 산업발전 및 동반성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일간검경=김태석 기자] 군산시가 2일 관내 6개 경제단체와 ‘기업하기 좋은 도시 군산 만들기’를 위한 산업발전 및 동반성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날 체결식에는 강임준 군산시장, 조성용 군산상공회의소 회장, 김경희 군산국가산업단지 경영자 협의회장, 석상신 동군산산업단지 협의회장, 염철영 성산산업단지 협의회장, 오석천 서군산산업단지 협의회장, 황준필 임피산업단지 협의회장 등이 참석하였다.

이번 협약은 군산시와 관내 경제단체 간 산업활동에 필요한 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참석자들은 군산 산업단지 발전지원과 기업활동과 생산성 향상에 필요한 경제단체 간 상호 프로그램 참여, 기업의 애로사항 청취, 산업 동향 및 지역 발전 등에 대한 정보자료를 주기적으로 공유하기로 하였다.

조성용 군산상공회의소 회장은 “오늘 협약을 계기로 각 산업단지의 기업들이 서로 협력하여 함께 동반성장하면서 군산시 경제발전의 새로운 한 축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강임준 군산시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군산시와 경제단체 간 협력 강화로 산업단지가 고르게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더욱 더 기업하기 좋은 군산을 만들기 위해 행정·재정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군산시는 올해 기업지원 원스톱 TF팀 운영을 통해 투자기업이 지역에 빠르게 정착하도록 지원하고, 기업애로 해소를 위한 실시간 소통창구(QR코드) 도입을 진행했다.

이외에도 청년기업 인증, 중소기업 육성기금 융자지원, 환경개선사업, 국내외 박람회 참가 지원, 산단 근로자 숙소 · 통근버스 지원 등 다양한 기업지원 시책을 펼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