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재)장수군애향교육진흥재단 ‘장수꿈의학당, 스터디 캠프와 입시컨설팅으로 눈길…

김태석 기자 | 기사입력 2024/07/01 [10:07]

(재)장수군애향교육진흥재단 ‘장수꿈의학당, 스터디 캠프와 입시컨설팅으로 눈길…

김태석 기자 | 입력 : 2024/07/01 [10:07]

▲ (재)장수군애향교육진흥재단 ‘장수꿈의학당, 스터디 캠프와 입시컨설팅으로 눈길…


[일간검경=김태석 기자] (재)장수군애향교육진흥재단은 지난 2주간 토요일마다 장수군청 군민회관에서 ‘장수꿈의학당, 장수학당 스터디 캠프 및 입시컨설팅’을 운영했다

행사는 지역으뜸인재육성 사업의 일환으로 그동안 관내 학습공간 부족으로 시험 준비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기간 중 장수꿈의학당과 장수학당 참여 중·고등학생 중 90여 명이 스터디 캠프와 입시컨설팅프로그램에 참여해 눈길을 끈다. 재단은 군민회관에 마련된 임시 독서실을 개방해 자기주도 학습 환경을 조성하고, 고3 학생의 경우 입시컨설팅도 지원에 나섰다.

특히 영어와 수학 과목 공부에 어려움을 느끼는 학생들을 위한 1:1 학습 지도로 강사에게 직접 질의응답을 할 수 있게 해 문제해결에 도움을 받도록 했다.

참여 학생들은 전문적인 관리에 따른 면학 분위기 속에서 높은 학업 몰입도를 보였으며, 진로 설정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만족감을 나타냈다.

최훈식 이사장은 “장수군의 미래를 책임질 학생들을 위해 군청사를 임시 개방하고 학습공간을 제공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관내 청소년들의 학습 환경 개선뿐만 아니라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발굴과 추진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재단은 오는 여름방학 기간 중 장수학당 고등학생들을 위해 스터디 카페 이용을 지원하고, 장수꿈의학당 참여 중학생을 위한 영어·수학 1학기 복습 특강을 진행할 방침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