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영천시-K-MARKET 업무협약 체결 베트남 수출길 확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아세안본부 방문 영천시 우수 농식품 홍보

황경호 기자 | 기사입력 2024/06/26 [08:29]

영천시-K-MARKET 업무협약 체결 베트남 수출길 확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아세안본부 방문 영천시 우수 농식품 홍보
황경호 기자 | 입력 : 2024/06/26 [08:29]

▲ 영천시-K-MARKET 업무협약 체결


[일간검경=황경호 기자] 영천시는 베트남을 방문 중인 최기문 영천시장과 무역사절단이 현지 시간 25일 하노이에 위치한 베트남 유통회사인 K-MARKET에서 영천시 농특산물 베트남 수출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최기문 영천시장을 비롯해 김용문 시의원, 영천 농식품 가공업 협의체 회장 추성태 ㈜이비채 대표 등이 참석해 무역사절단 참가기업의 제품과 영천시 우수 농산물 베트남 수출 확대 및 베트남 내 유통 활성화를 위해 긴밀히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협약식 후 K-MARKET 골든점 판촉전에 참가해 무역사절단 참가기업의 제품 홍보에 나서며, 현지에서 한류 식품의 뜨거운 반응을 몸소 체험했다.

K-MARKET은 2002년에 설립되어 베트남 현지 총 136개의 매장, 임직원 수 총 1,800여 명의 베트남 최대 규모의 한국 식품 유통회사로서 한국 농식품뿐만 아니라 베트남을 비롯한 미국, 유럽, 일본, 태국, 중국 등 세계 유수 기업들의 제품을 수입 및 유통하고 있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영천시 농산물과 지역 중소기업의 우수제품의 베트남 수출 확대에 힘을 보태기 위한 교두보 역할을 해줄 것으로 판단된다.”고 말했다.

한편, 협약식에 앞서 영천시 무역사절단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아세안본부에 방문해 해외시장 개척을 위한 제도, 수출 컨설팅, 통관 애로 해소 등 현지화 지원사업에 대해 협의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