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예산군·공주시, 여성친화도시 조성 연합 2차 워크숍 개최

지역특화형 우수사례 공유 및 소통 추진

김경칠 기자 | 기사입력 2024/06/20 [09:51]

예산군·공주시, 여성친화도시 조성 연합 2차 워크숍 개최

지역특화형 우수사례 공유 및 소통 추진
김경칠 기자 | 입력 : 2024/06/20 [09:51]

▲ 여성친화도시 조성 연합 2차 워크숍


[일간검경=김경칠 기자] 예산군은 지난 19일 예산군 여성회관에서 공주시와 함께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과 여성단체 등 여성업무 관계자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합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지난 4월 예산군 여성친화도시 조성 관계자가 공주시에 방문해 여성친화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소통한 데 이어 2개월만에 진행된 것이며, 공주시 여성친화도시 조성 관계자 30여명이 예산군을 방문해 지역특화형 우수사업 및 활동 사례, 주요 관광지 편의시설 모니터링 활동을 함께 펼쳤다.

이윤경 예산군 여성친화도시 군민참여단장은 “공주시 시민참여단 여러분께 지난 4년간 우리 예산군민참여단이 활동한 사례를 소개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을 마련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른 우수 지자체와 소통하면서 사회적 약자를 포함한 군민의 실질적 의견을 정책에 반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재구 예산군수는 “예산군과 공주시가 여성친화도시 조성이라는 같은 목표를 향해 지난 5년간 많은 노력을 해온 만큼 그동안의 주요성과를 공유하고 발전방안을 모색하는 뜻 깊은 소통의 자리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서로 협력하는 가운데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지속적인 파트너로 동행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