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강화군, 제10회 장애인 한마음 체육대회 개최

장애인 종목별 체육대회 등 한마음 한뜻으로 화합하는 시간 마련

박영길 기자 | 기사입력 2023/11/08 [13:01]

강화군, 제10회 장애인 한마음 체육대회 개최

장애인 종목별 체육대회 등 한마음 한뜻으로 화합하는 시간 마련
박영길 기자 | 입력 : 2023/11/08 [13:01]

▲ 제10회 장애인 한마음 체육대회


[일간검경=박영길 기자] 강화군은 7일, 장애인회관에서 열린 ‘제10회 장애인 한마음 체육대회’에 유천호 강화군수가 참석해 대회 개최를 축하하고 참가선수들을 격려했다고 밝혔다.

강화군 장애인단체 총연합협의회 주관으로 열린 이번 행사에는 지역 장애인과 가족, 자원봉사자, 장애인활동 지원사 등 350여 명이 참가했으며, 게이트볼·다트·팔씨름·미니 농구·훌라후프 등 종목별 체육 경기가 펼쳐져 참가자들은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마음껏 발휘했다.

1부 행사는 강화문화원 소속 풍물동아리의 풍물 공연을 시작으로 개회 및 모범장애인 표창, 내빈 축사 순으로 이어졌고, 2부에는 장애인 종목별 체육대회 결승전 등 즐길 거리를 마련해 참가자 모두가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행사에 참여한 회원은 “코로나19 이후 오랜만에 진행된 행사라 신나고 감격스러웠다”며, “앞으로 강화군 지역 장애인들을 위한 다양한 행사가 많이 진행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유천호 강화군수는 기념사를 통해 “체육활동으로 여러분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에 도움이 되고, 회원 간 유대와 이해의 폭을 넓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우리 군은 오랜 숙원사업인 장애인회관 신축과 관내 장애인단체 활성화를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