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공주시, 어린이집 원장 및 학부모 성교육 실시

영유아의 올바른 성 인식을 확립할 수 있도록 성교육 진행

김경칠 기자 | 기사입력 2024/06/19 [10:10]

공주시, 어린이집 원장 및 학부모 성교육 실시

영유아의 올바른 성 인식을 확립할 수 있도록 성교육 진행
김경칠 기자 | 입력 : 2024/06/19 [10:10]

▲ 공주시, 어린이집 원장 및 학부모 성교육 실시


[일간검경=김경칠 기자] 공주시는 지난 18일 시청 대백제실에서 공주시어린이집연합회(회장 류근선) 주관으로 어린이집 원장 및 학부모 성교육을 실시했다.

관내 어린이집 원장과 학부모 80여명이 참석한 이번 성교육은 성평등교육문화센터 이상미 대표를 초빙해 ‘궁금한 이야기, 내 아이-성심성의 학부모 성교육’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이상미 대표는 각자의 성에 대해 부모로부터 직접 성교육을 받은 아이들은 자존감이 높고 올바른 성 개념을 지닌 아이로 자라난다고 강조했다.

또한 자녀의 변화하는 성장기에 부모와 자녀가 지속해서 대화를 나누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 과정에서 아이가 자연스레 부모에게 성에 관한 이야기를 꺼낼 수 있는 분위기가 형성되고 아이의 생각을 존중해 줄 때 올바른 성 인식을 확립할 수 있다고 전했다.

교육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아이를 키우면서 성교육을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이 많았었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많은 도움을 받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라고 말했다.

최원철 시장은 “이번 어린이집 원장 및 학부모 성교육이 아이를 양육하실 때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 시는 앞으로도 어린이집에서 아이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는 보육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