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이천시, 장호원읍 7군단 무인민원발급기 신규 설치 군부대에서도 민원서류를 발급 받을 수 있어요

배성열 기자 | 기사입력 2024/05/23 [12:42]

이천시, 장호원읍 7군단 무인민원발급기 신규 설치 군부대에서도 민원서류를 발급 받을 수 있어요

배성열 기자 | 입력 : 2024/05/23 [12:42]

▲ 이천시, 장호원읍 7군단 무인민원발급기 신규 설치 군부대에서도 민원서류를 발급 받을 수 있어요


[일간검경=배성열 기자] 이천시는 장호원읍 7군단 군인아파트 단지 내 상승레스텔(복지회관) 1층에 무인민원발급기를 신규 설치 운영한다고 밝혔다. 해당 지역은 군인가족 및 독신간부 등 500여가구가 생활하고 있다.

무인민원발급기는 평일과 주말 08:00 ~ 24:00까지 이용 가능하며 민간에 개방된 시설에 설치되어있기에 지역주민들도 이용이 가능하다. 이용자는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지 않고 무인민원발급기에서 지문인식을 통한 본인 확인 절차로 주민등록등‧초본, 국세증명서 등 100여종의 민원서류를 최대 50% 감면된 수수료로 발급받을 수 있다.

이번에 설치된 무인민원발급기는 각종 장애인 편의 기능을 강화한 장애인 겸용 무인민원발급기로 접근성을 높이고 다양한 수수료 결제 기능을 탑재한 것으로 그간 관공서가 멀어서 불편했던 주민들과 군부대 장병들은 평일은 물론 야간과 휴일에도 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게 됐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이번 무인민원발급기 신규 설치를 통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기 어려운 지역주민분들도 신속하고 편리하게 민원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이천시가 제공하는 모든 행정서비스를 소외되는 지역이나 시민이 없이 모두에게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이천시는 행정복지센터 및 다중이용장소 34개소 37대의 무인민원발급기를 운영중이며 발급가능 서류 및 이용가능 시간은 이천시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