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강수현 양주시장, 경기도교육청과 '양주형 유보통합 선도적 안착을 위한 간담회' 개최

배성열 기자 | 기사입력 2024/05/23 [11:16]

강수현 양주시장, 경기도교육청과 '양주형 유보통합 선도적 안착을 위한 간담회' 개최

배성열 기자 | 입력 : 2024/05/23 [11:16]

▲ 강수현 양주시장, 경기도교육청과 ‘양주형 유보통합 선도적 안착을 위한 간담회’ 개최


[일간검경=배성열 기자] 강수현 양주시장이 지난 22일 시청 시장실에서 경기도교육청과 함께 양주형 유보통합의 선도적인 안착을 위해 마련한 간담회에 참석하고 교육발전특구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강수현 시장과 이경희 경기도교육청 제1부교육감 등 관계자들이 함께 참석한 가운데 양주형 유보통합 추진 방향과 향후 일정 등을 함께 논의하는 시간이 이어졌다.

특히, 양 기관은 관내 주민의 정주 여건 조성을 위한 영유아 교육 및 보육 기반 마련에 긴밀히 협력해 나가기로 약속했다.

또한, 시 관계자에 따르면 양주시와 도교육청은 도농 복합시라는 지역적 특성을 반영한 선도적 유보통합 방안을 모색하고 상호 협력 관계를 공고히 하여 업무를 추진하자는 데 뜻을 모았다고 설명했다.

강수현 양주시장은 “양주시 교육발전특구가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도교육청과 긴밀한 협력 관계를 구축할 것”이라며 “시민들의 영유아 보육 환경 개선을 위해 노력할 것이고 보육 기회 보장을 위해 유보통합 기반 마련 등에 적극 힘쓰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