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임태식 남해군의회 의장 ‘대한민국지방의정봉사상’수상

민지안 기자 | 기사입력 2024/05/20 [15:41]

임태식 남해군의회 의장 ‘대한민국지방의정봉사상’수상

민지안 기자 | 입력 : 2024/05/20 [15:41]

▲ 대한민국지방의정봉사상 수상


[일간검경=민지안 기자] 임태식 남해군의회 의장이 지난 14일 함안군에서 개의한 제274회 경남시군의회의장협의회 정례회에서 대한민국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지방의정봉사상’은 전국 지방의회 의원을 대상으로 지방의정 발전과 주민 화합을 위해 헌신적으로 활동하는 등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이 큰 지방의회 의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임태식 의장은 남해군의회 의장이자 의원으로서, 주요사업장 현지확인 등을 통해 남해군에서 추진되고 있는 각종 현안사업과 관련하여 집행기관과 협의를 통한 정책반영과 주민편익에 크게 기여하였으며, 회기 기간 여부를 불문하고 평소 지역주민들의 불편사항이나 민원사항을 적극 경청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등 열린 의정을 위해 앞장서왔다.

또한 조례·규칙 제정을 통한 지방의회의 책임성·윤리성 제고로 지방의회 신뢰도 향상에 기여하여 성숙한 지방자치 구현에 현저한 성과를 이루어 내고 지방의회 발전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임태식 의장은 “이번 상은 남해군민과 동료의원 여러분이 성원해 주셔서 받은 상이라고 생각되어 더욱 영광스럽다”며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고 항상 군민을 위한 의정활동을 펼치며 의원으로서의 책임과 의무를 실천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