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충북도, ‘청년희망센터 성과보고회’ 개최

김영환 지사, 청년들을 위한 특별강연 및 소통과 공감의 시간

김영천 기자 | 기사입력 2024/11/25 [09:58]

충북도, ‘청년희망센터 성과보고회’ 개최

김영환 지사, 청년들을 위한 특별강연 및 소통과 공감의 시간
김영천 기자 | 입력 : 2024/11/25 [09:58]

▲ 충북도, ‘청년희망센터 성과보고회’ 개최


[일간검경=김영천 기자] 충북도는 지난 11월 23일 충북기업진흥원에서 도내 청년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충청북도 청년희망센터 성과보고회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김영환 지사, 신형근 충북기업진흥원장을 비롯한 청년 도정참여단, 청년 서포터즈 기자단, 청년 지역활동가, 축제기획단 등이 참석했다.

이번 성과보고회는 2024년 한 해 동안 충북청년희망센터 내 청년들의 주요 활동을 공유하고 피드백을 통해 청년 주도적 도정 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다.

주요 행사 내용으로는 ▶청년 활동증명서 수여, ▶우수 도정참여단 시상 ▶분야별 청년활동 발표 ▶청년창업가 교육 등으로 진행됐으며, 김영환 지사는 청년활동 우수자들에게 증명서를 수여하고 청년들을 위한 특별강연을 통해 청년들이 필요로 하는 지원과 정책을 약속하는 등 지역 청년들에게 각별한 관심을 나타냈다.

분야별 주요 수상자로는 청년도정참여단 신동환, 지역청년활동가 김우성, 청년서포터즈기자단 정수빈, 축제추진기획단 박화정 등 4명이 선정됐으며, 청춘돛단, 층/청, 충북청도, 아랏시유 등 4팀이 우수 도정참여단에 선정됐다.

김영환 지사는 “이번 성과보고회를 통해 지역의 청년들이 다방면에서 청년정책을 위해 활약하는 모습이 인상 깊었으며, 미래를 이끌어나갈 지역 청년들과 함께할 수 있어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밝히면서, “청년들이 지향하는 꿈을 펼치며, 어엿한 공동체의 일원으로서 우리 사회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