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울릉군 ↔ 구미시 여성단체협의회 협약식 개최

- 지역 여성의 사회 참여 및 복지증진을 위한 협력 강화 -

황경호 기자 | 기사입력 2024/04/30 [16:56]

울릉군 ↔ 구미시 여성단체협의회 협약식 개최

- 지역 여성의 사회 참여 및 복지증진을 위한 협력 강화 -
황경호 기자 | 입력 : 2024/04/30 [16:56]

▲ 울릉군구미시여성단체협의회 협약식 개최


[일간검경=황경호 기자] 울릉군여성단체협의회와 구미시 여성단체협의회는 지난 30일 울릉군 한마음 대회의실에서 상호 협력 발전을 위한 자매결연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 여성단체협의회는 여성의 사회 참여 및 복지증진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을 강화하고, 지역 특산물 정보 제공과 지자체 축제 참여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공유하여 지역사회 발전에 함께 노력한다는 내용의 협약서를 서명하고, 기념촬영을 실시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남한권 울릉군수 및 역대 여성단체협의회장을 역임한 김연옥, 한남조, 장금숙 회장 등 40여 명이 참석해 양 지역 여성단체 교류 강화에 뜻을 더 했다.
 
자매결연식이 끝난 후, 구미시 여성단체협의회 회원들은 울릉도 문화 탐방 및 2024년 어린이날 행사 준비 과정을 참관하는 등 울릉을 제대로 알기 위한 시간을 가졌다.
 
 최윤정 울릉군여성단체협의회장은 이번 자매결연을 통하여“양 단체가 여성 권익 증진, 지역 문화축제 방문 등 교류를 확대, 협력하여 상호 우호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며 자매결연이 활성화되도록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두 지역 여성단체협업무협약식을 축하하기 위해 참석한 남한권 울릉군수는 “두 지역이 앞으로 적극적인 교류를 통해 상생발전을 도모하고 지역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교류 사업을 추진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