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함께해요 고향사랑기부! 울진군, 재경․재구 군민체육대회에서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황경호 기자 | 기사입력 2024/04/30 [12:39]

함께해요 고향사랑기부! 울진군, 재경․재구 군민체육대회에서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황경호 기자 | 입력 : 2024/04/30 [12:39]

▲ 함께해요 고향사랑기부! 울진군, 재경․재구 군민체육대회에서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일간검경=황경호 기자] 울진군은 지난 27일(서울), 28일(대구) 개최된 울진군민체육대회에서 지역의 농수특산물로 구성된 답례품을 전시하고 고향사랑기부제 참여를 유도하는 홍보를 진행했다.

군은 체육대회에 참여한 울진 출신 향우들을 대상으로 고향사랑기부제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읍·면부서 리플렛 배부 등 홍보활동을 이어갔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고향에 기부하고 지자체는 이를 모아 주민 복리에 사용하는 제도로 주민등록상 거주지(기초, 광역자치단체)를 제외한 모든 지자체에 기부 가능하며 연간 상한액은 500만원이다.

울진군에 기부를 희망하는 분들은‘고향사랑e음’홈페이지및 전국NH농협은행, 농축협을 방문하여 기부하면 된다.

기부자는 세액 공제(10만원 이하 전액, 10만원 초과 16.5%)와 함께 기부 금액 30% 한도의 답례품을 받을 수 있다.

현장에서 100만원을 기부하며 고향사랑기부제에 동참한 권성태 재경울진군민회장은“현재는 고향을 떠났지만 늘 고향에 대한 애정을 가지고 지켜보고 있다”라며“기부금이 지역사회 발전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손병복 울진군수는 “출향인들의 고향사랑기부제 참여에 깊은 감사를 전한다”며, “지역발전과 주민들을 위한 복리증진에 소중하게 사용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