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남해군월남전참전자회, 제13차 정기총회 및 안보결의대회

민지안 기자 | 기사입력 2024/04/19 [09:22]

남해군월남전참전자회, 제13차 정기총회 및 안보결의대회

민지안 기자 | 입력 : 2024/04/19 [09:22]

▲ 남해군월남전참전자회, 제13차 정기총회 및 안보결의대회


[일간검경=민지안 기자] 남해군 월남전참전자회(회장 김태석)는 지난 18일 남해군축협 한우프라자에서 ‘제13차 정기총회 및 안보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월남전참전자회 회원 등 약 80여 명이 참여했으며, 1부 정기총회, 2부 기념식, 3부 오찬행사 순으로 진행됐다.

2부 기념식에는 장충남 군수와 임태식 군의회 의장, 류경완 도의원을 비롯한 경상남도 월남전참전자회 김병학 지부장 및 보훈 단체장이 내빈으로 참석하였으며 시상식, 기념사, 축사, 안보결의문 낭독 순으로 진행이 되었다.

또한 월남전참전자회 활성화와 지역사회 봉사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동면회 서원의, 상주면회 이호동 회원이 대한민국 월남전참전자회 경상남도 지부장 표창을, 미조면회 최명호, 이봉애 회원이 한민국 고엽제전우회 월남전참전자회 남해군지회장 표창을 받았다.

김태석 월남전참전자회 회장은 기념사에서 “올해는 월남전 60주년이 되는 뜻 깊은 해로 국가유공자 권익 신장을 위해 노력해주시는 분들께 감사드리며 전국 최초로 참전유공자 흔적전시관 건립이 남해군에서 추진되고 있는 만큼 월남전참전자회 회원분들께서도 많은 관심과 홍보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장충남 남해군수는 축사를 통해 “월남전참전자회 회원분들의 고귀한 희생과 헌신으로 지금의 경제적 번영과, 자주 국방 확립이 이루어진 데 대해 감사함을 표하며, 국가를 위해 희생하고 헌신한 분들이 존중받고 예우받을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