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고창군 주민자치위원 상반기 역량강화 교육

김태석 기자 | 기사입력 2024/04/16 [14:53]

고창군 주민자치위원 상반기 역량강화 교육

김태석 기자 | 입력 : 2024/04/16 [14:53]

▲ 고창군 주민자치위원 상반기 역량강화 교육


[일간검경=김태석 기자] 전북특별자치도 고창군이 주민자치위원을 대상으로 16일 청소년수련관에서 1권역(고창읍, 고수, 부안)주민자치위원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는 14개 읍·면 주민자치위원장과 고창읍, 고수, 부안면 주민자치위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특히, 전상직 한국주민자치중앙회장도 참석하여 고창군 주민자치 발전을 응원했다. 교육에선 허선 특별강사가 ‘군민이 주도하는 활력 넘치는 고창군 주민자치’을 주제로 △주민자치의 의미 △ 주민자치회와 주민자치위원회의 차이 △고창군 주민자치활성화 방안 △ 고창군에 어울리는 주민자치사업 및 주민자치프로그램에 관해 설명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성홍제 고창군 주민자치위원협의회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어렵다고 느껴졌던 주민자치를 일상과 연결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된 것 같다”며 “앞으로 주민자치위원뿐만 아니라 주민과 함께하는 주민자치교육으로 확대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심덕섭 고창군수는 “주민복지향상 및 지역사회 발전에 주민자치위원들의 역할과 리더십이 무엇보다 중요하고 보다 적극적인 자세로 군정에 참여해 주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현안을 해결하는데 자치역량이 성장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날 교육을 시작으로 17일 2권역(대산·성송), 3권역(무장·아산·공음)과 19일 4권역(해리·상하·심원), 5권역(흥덕·성내·신림)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