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부산 동구·(재)부산테크노파크·패션그룹 형지' 민관협력 지역상생협약 사업 상호협력 협약 체결

국토부 민간협력 지역상생협약 공모사업 적극 협력

박준은 기자 | 기사입력 2024/04/09 [18:08]

'부산 동구·(재)부산테크노파크·패션그룹 형지' 민관협력 지역상생협약 사업 상호협력 협약 체결

국토부 민간협력 지역상생협약 공모사업 적극 협력
박준은 기자 | 입력 : 2024/04/09 [18:08]

▲ '부산 동구·(재)부산테크노파크·패션그룹 형지' 민관협력 지역상생협약 사업 상호협력 협약 체결


[일간검경=박준은 기자] 부산 동구는 9일 국토부 민관협력 지역상생협약 공모사업의 적극적인 대응과 원활한 사업추진을 위해 (재)부산테크노파크, 패션그룹 형지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인구감소에 따른 지역소멸 위기에 대응해 민간이 주도하고 공공이 지원하는 협력형 사업추진을 위한 것이다. 인구감소지역으로 지정된 동구 내 빈집 등 지역자원을 활용한 패션 업사이클 산업 및 문화·관광콘텐츠 활성화를 통해 역동하는 동구를 실현하는 데 목표를 두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부산테크노파크는 창의성과 전문성을 활용한 패션업사이클 문화확산 및 산업육성을 위한 프로그램 운영을 주도하게 된다.

그리고 패션그룹 형지는 패션 업사이클 ESG 실현을 통한 선순환 경제 선도와 지역 소상공인 협력체계 구축을 약속했다.

김진홍 동구청장은 “부산 섬유산업의 중심축으로서 지역적 상징성을 보유하고 있는 동구의 다양한 자원을 기반으로 하여, 지역 전통산업에 새로운 가치를 입히고 민관이 협력하여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어 인구소멸 대응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