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천안시, 유망스타트업 제품 판로 개척 지원

헬스케어 관련 스타트업 4개 사, 시 관계부서 대상 제품 설명회·시연

김경칠 기자 | 기사입력 2024/04/05 [17:03]

천안시, 유망스타트업 제품 판로 개척 지원

헬스케어 관련 스타트업 4개 사, 시 관계부서 대상 제품 설명회·시연
김경칠 기자 | 입력 : 2024/04/05 [17:03]

▲ 천안시가 5일 유망 스타트업 발굴·육성을 위해 ‘천안 스타트업 제품 설명회’를 개최했다.


[일간검경=김경칠 기자] 천안시가 5일 유망 스타트업 발굴·육성을 위해 ‘천안 스타트업 제품 설명회’를 열고 판로 개척 지원에 나섰다.

시는 유망 스타트업과 천안그린스타트업타운 입주 기업 4개 사가 천안시서북구보건소, 노인복지과 등 관계부서를 대상으로 제품을 설명하고 시연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했다.

참여한 스타트업은 상시 착용 가능한 초경량 보행보조 웨어러블 로봇을 개발한 위로보틱스, 호흡기반 헬스케어 종합 솔루션을 제공하는 애드에이블, 인공지능 활용 자세교정 시스템을 제공하는 짓필라엠, 헬스케어 스마트 워치 제조로 운동증진 콘텐츠를 제공하는 스마트굿즈이다.

이날 헬스케어 관련 기업인 에드에이블, 위로보틱스, 짓팔라엠, 스마트굿즈는 헬스케어 제품을 설명하고 관련부서 체험프로그램 운영 등 시정 연계 방안을 제안했다.

시는 다음 달 개최 예정인 ‘2024 천안 K-컬처박람회’에 유망 스타트업 제품을 홍보할 체험부스를 운영하고 지역의 복지관, 경로당 등과 연계해 판로 개척, 마케팅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밖에 시는 지역의 스타트업이 빠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제품 실증 지원, 투자 유치 연계, 기술협력 중소기업 매칭 등 기업의 욕구를 파악하고 관계부서 및 유관기관의 협업을 통해 적극적인 지원에 나서고 있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지역의 유망 스타트업이 투자유치 및 사업의 확장을 위해서는 관련 네트워크 연계와 판로 개척이 중요하다”며 “이번 제품 설명회를 시작으로 물심양면으로 스타트업을 적극 지원·육성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