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봉화군, 제1차 청렴추진협의체 회의 개최

저조한 청렴도에 대해 책임 통감하며 실질적인 부패방지 대안 마련에 총력

황경호 기자 | 기사입력 2024/04/05 [11:42]

봉화군, 제1차 청렴추진협의체 회의 개최

저조한 청렴도에 대해 책임 통감하며 실질적인 부패방지 대안 마련에 총력
황경호 기자 | 입력 : 2024/04/05 [11:42]

▲ 제1차 청렴추진협의체 회의 개최


[일간검경=황경호 기자] 봉화군은 5일 군청 중회의실에서 간부공무원들과 한자리에 모여 청렴한 조직문화 조성 및 청렴시책 추진동력 확보를 위해 ‘봉화군 청렴추진협의체’회의를 개최했다.

청렴추진협의체는 위원장을 비롯해 부군수 및 실과소장 등 간부 공무원으로 구성돼 있으며, 부패 취약분야 개선방안 마련, 청렴시책 발굴 및 공유 등 반부패·청렴시책 추진의 컨트롤 타워 역할을 하게 된다.

이번 1차 회의에서는 청렴도 향상 및 부패근절·청렴이미지 쇄신이라는 목표 달성을 위해 반부패·청렴정책 추진과제에 대한 추진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한편, 내부 직원들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기 위해 사내 익명게시판에 게시된 건의 글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청렴실천 캠페인도 진행해 간부 공무원 스스로가 청렴퍼포먼스를 통해 ‘청렴실천’과 ‘갑질근절’을 위한 청렴의지를 대내외적으로 표명했다.

박현국 봉화군수는 “지난해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저조한 점수를 받은 것은 여전히 우리 군의 청렴 수준이 군민의 기대에 미치지 못한 것을 방증하는 것”이라며 “신뢰받을 수 있는 봉화를 위해 간부 공무원들과 함께 실질적인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부패 근절과 청렴실천에 대한 굳건한 의지를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