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태안교육지원청, 태안해양결찰서와 함께하는 2024 직장 내 폭력예방교육 실시

김경칠 기자 | 기사입력 2024/04/02 [08:15]

태안교육지원청, 태안해양결찰서와 함께하는 2024 직장 내 폭력예방교육 실시

김경칠 기자 | 입력 : 2024/04/02 [08:15]

▲ 태안교육지원청, 태안해양결찰서와 함께하는 2024 직장 내 폭력예방교육 실시


[일간검경=김경칠 기자] 충청남도태안교육지원청은 지난 4월 1일 태안교육지원청과 태안해안경찰서 소속 직원들이 태안교육지원청 어울림홀에 한데 모여 ‘2024년 직장 내 폭력예방 통합교육(성희롱·성폭력·성매매·가정폭력)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매년 반복되는 폭력예방 통합교육의 피로감을 해소하고, 예방교육의 효과성을 높이기 위해 태안교육지원청 윤여준 교육장과 태안해안경찰서 임재수 서장의 협의로 두 기관이 함께 예방교육을 실시하게 됐다.

이번 예방교육의 강사로 초빙된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소속 고명진 강사는 성인지 감수성, 디지털 성범죄, 2차 피해 예방, 성매매 등 성범죄 관련 법률의 변화에 대해 다양한 사례를 들어 설명하고 대처 방안도 세심하게 제시해 교육 참여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교육에 참가한 태안해양경찰서 한 직원은 “태안교육지원청에서 이런 자리를 마련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나부터 직장 내 성희롱·성폭력 등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예방하는 조직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태안교육지원청 윤여준 교육장은 “이번 폭력예방 통합교육(성희롱·성폭력·성매매·가정폭력) 자리가 태안교육지원청 소속 직원들과 태안해안경찰서 직원들에게 '직장 내 성희롱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소통과 공감을 나눌 수 있는 자리'가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내 기관과 협조하여 다양한 방법으로 교육을 실시하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