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완주군, 행정 투명성‧청렴성 높인다

청렴군민감사관 위원회 개최

김태석 기자 | 기사입력 2024/03/28 [15:56]

완주군, 행정 투명성‧청렴성 높인다

청렴군민감사관 위원회 개최
김태석 기자 | 입력 : 2024/03/28 [15:56]

▲ 완주군, 행정 투명성‧청렴성 높인다


[일간검경=김태석 기자] 완주군이 청렴군민감사관 위원회를 열고, 행정의 투명성과 청렴성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의견을 교류했다.

지난 27일 완주군은 주민권익 증진을 위한 2024년 1분기 완주군 청렴군민감사관 위원회를 개최했다.

군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위원회에는 유희태 완주군수를 비롯한 청렴군민감사관 20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군민 불편사항과 부당한 행정처리 등에 대한 제보 및 이에 대한 해결방안을 논의하고, 청렴 군민감사관 운영 활성화 방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교환했다.

군에서는 이번 위원회에서 제보된 군민 불편사항을 신속하게 조치하고, 청렴군민감사관들의 건의사항 및 개선방안을 군정에 적극 반영하기로 했다.

또한, 행정의 투명성과 객관성 확보를 위해 읍·면 종합감사 등 각종 감사 및 조사 시 청렴군민감사관의 참여를 보장할 계획이다.

유희태 완주군수는 “청렴은 공익을 위해 일하는 사람으로서 반드시 실천해야 하는 덕목이다”며 “앞으로도 청렴완주 도약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렴군민감사관은 주민의 불편‧불만 사항 제보, 공직자 비위 및 불친절 행위에 대한 제보 등 군정 감시기능과 불합리한 제도개선 등 군정발전과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도입된 제도다. 완주군은 지난 2022년 11월 20명을 위촉해 제4기 ‘완주군 청렴군민감사관’을 구성, 운영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