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부여군, 글로벌 AR 플랫폼 활용한 관광 활성화 나서

글로벌 AR 플랫폼을 활용한 국내외 관광객 유치 활성화 기대

김경칠 기자 | 기사입력 2024/03/21 [09:43]

부여군, 글로벌 AR 플랫폼 활용한 관광 활성화 나서

글로벌 AR 플랫폼을 활용한 국내외 관광객 유치 활성화 기대
김경칠 기자 | 입력 : 2024/03/21 [09:43]

▲ (주)스노우파이프 업무협약 체결


[일간검경=김경칠 기자] 부여군은 지난 19일 글로벌 AR(증강현실) 플랫폼 활용을 통한 국내외 관광객 유치 활성화를 위해 ㈜스노우파이프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글로벌 AR(증강현실) 플랫폼을 활용하여 워케이션 거점 센터 등 관내 관광지와 연계한 위치기반 콘텐츠, 사물 인식 기능을 통한 부여의 특산물 홍보 및 관광·축제 콘텐츠 개발을 위한 것으로 향후 긴밀한 협력을 약속했다.

앞으로 이 플랫폼을 통해 관내 다양한 관광명소들과 협력해 관광객들에게 특색있는 놀거리 제공은 물론 부여 농산물, 축제 홍보 등 다양한 방식을 모색할 예정이다.

박정현 군수는 “이번 협약은 관광 홍보를 위한 새로운 시도로 큰 기대가 된다.”라며 “이르면 7월과 9월 말에 각각 개최되는 제22회 서동연꽃축제와 제70회 백제문화제시 위치기반 AR 게임을 체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스노우파이프는 2014년 설립된 모바일 게임 소프트웨어 개발·공급 벤처기업으로 연중 세계적으로 유명한 캐릭터 콘텐츠를 활용한 글로벌 AR(증강현실) 플랫폼을 9월경 런칭할 예정이다.

또한 증간현실은 현재 실제로 존재하는 사물이나 환경에 가상의 사물이나 환경을 덧입혀 마치 실제로 존재하는 것처럼 보여주는 컴퓨터 그래픽 기술을 말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