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천안 1사1그룹홈, 행복소통 간담회 개최

아동그룹홈 지원 계획 등 논의

김경칠 기자 | 기사입력 2024/03/18 [10:12]

천안 1사1그룹홈, 행복소통 간담회 개최

아동그룹홈 지원 계획 등 논의
김경칠 기자 | 입력 : 2024/03/18 [10:12]

▲ 천안시청


[일간검경=김경칠 기자] 아동공동생활가정인 아동그룹홈을 후원하는 1사1그룹홈이 18일 천안시복지회관 회의실 등에서 행복소통 간담회를 아동그룹홈 지원 계획 등을 논의했다.

여성기업인 18명으로 구성된 1사1그룹홈 후원 모임은 아동그룹홈 1곳과 기업 1곳을 1대1로 매칭해 물품 후원은 물론 어린이날 행사, 영화보기, 복날 삼계탕, 가을 체육대회, 바비큐파티, 김장만들기 등 다채로운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또한 시설 퇴소 자립 자금을 모으는 디딤씨앗통장 결연 후원과 천안시에서 추진하는 우리아이 수호천사 모금 캠페인에도 동참하고 있다.

1사1그룹홈 한 회원은 “엄마와 같은 마음으로 아이들을 돕자는 취지로 시작해 올해 10년째를 맞는다”며 “으로도 우리 아이들을 위한 의미있는 나눔활동을 오래도록 이어가고 싶다”고 말했다.

아동그룹홈 한 시설 관계자는 “오랜 시간 서로의 믿음이 쌓인 만큼 어려운 일이 있을 때 상의 할 수 있는 후원자가 있다는 것은 든든한 지원군”이라며 “앞으로도 소중을 인연을 이어나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다양한 나눔 활동, 후원 모금 등에 적극적으로 동참해주셔서 감사하다”며 “앞으로 천안시도 이웃과 함께하는 살아가는 분위기 조성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