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이완섭 서산시장, 서산시 핵심 화학산업 현장 방문 격려

㈜한농화성, 그린케미칼㈜ 방문 소통

김경칠 기자 | 기사입력 2024/03/15 [14:40]

이완섭 서산시장, 서산시 핵심 화학산업 현장 방문 격려

㈜한농화성, 그린케미칼㈜ 방문 소통
김경칠 기자 | 입력 : 2024/03/15 [14:40]

▲ ①이완섭 서산시장이 15일 대산읍 독곶리에 위치한 ㈜한농화성을 방문해 기업 현장을 격려했다, ②이완섭 서산시장이 15일 대산읍 독곶리에 위치한 그린케미칼㈜을 방문해 기업 현장을 격려했다


[일간검경=김경칠 기자] 이완섭 서산시장이 15일 ㈜한농화성과 그린케미칼㈜ 관내 기업 2곳을 방문해 화학산업 육성에 대한 지지와 격려를 보냈다.

15일 시에 따르면 두 기업은 관내 대기업에 비해 상대적으로 인력 채용에 대한 어려움을 토로했으며 이 시장은 서산시 일자리 지원센터와 일자리채용박람회 개최 등을 통해 지역의 우수한 인력 채용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여성인력의 경우 새일센터를 통한 경력 단절 여성인력 채용을 지원해 지역과 기업이 상생하는 방안을 제시했다.

특히 이 시장은 각 기업의 생산 현장을 둘러보며 기업의 생생한 모습을 체험하고 현업근로자들의 산업 안전을 강조하는 등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서산시의 핵심 산업인 화학산업 육성에 최우선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하며“오늘까지 방문한 기업들의 애로사항을 적극 해소해 지역 발전을 위한 토대를 다지겠다”고 말했다.

또한 “지속적인 현장 방문을 통해 기업인들의 의견을 청취하고 기업의 성장을 위한 정책을 논의하는 등 협력관계를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고 밝혔다.

이 시장은 2월부터 총 9개 기업을 방문하며 11개의 애로사항을 접수했으며 4개는 해결하고 남은 7개의 애로사항을 해소하기 위해 관련 부서에서 적극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한편 대산읍 독곶리에 소재하는 ㈜한농화성(대표 김응상)은 80명의 종업원과 함께 글리콜에테르 등 계면활성제를 생산하는 업체로 2023년 10월 충청남도, 바스프와 3천600만 달러의 투자협약을 맺는 등 활발한 행보를 보이고 있다.

또한 그린케미칼㈜(대표 양준화)은 202명의 종업원과 함께 에탄올아민, 에톡실레이트 등을 롯데케미칼과 한화토탈에 납품하는 기업으로 종업원의 약 70%가 지역 주민으로 이뤄져 기업과 지역의 상생 발전에 협력해 왔다.

시는 시 핵심 산업인 첨단 화학산업 육성을 위해 첨단화학산업지원센터를 설립해 기술개발 및 상용화를 지원하고 있으며 탄소포집활용(CCU) 실증지원센터 구축 등에 노력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