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사)대한노인회 천안시지회, 정기총회 개최·안전교육 등 실시

‘어르신 교통안전’ 및 ‘스마트폰 활용한 시내버스 앱 설치 및 검색’교육

김경칠 기자 | 기사입력 2024/03/14 [13:21]

(사)대한노인회 천안시지회, 정기총회 개최·안전교육 등 실시

‘어르신 교통안전’ 및 ‘스마트폰 활용한 시내버스 앱 설치 및 검색’교육
김경칠 기자 | 입력 : 2024/03/14 [13:21]

▲ (사)대한노인회 천안시지회는 14일 천안시청 봉서홀에서 2024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일간검경=김경칠 기자] (사)대한노인회 천안시지회(회장 유홍준)는 14일 천안시청 봉서홀에서 2024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총회에는 노인회 임원 및 경로당 회장 등 회원 800여 명 등이 참석한 가운데 노인강령 낭독, 2023년 예산 결산 및 2024년 사업계획 보고 순으로 진행됐으며 경로당 활성화 방안 등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이와함께 ‘어르신 교통안전 교육’과 ‘스마트폰 활용한 시내버스 앱 설치 및 검색 교육’도 진행됐다.

천안서북경찰서와 함께 증가하는 고령자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선제적 대응을 위해 안전한 보행 방법 및 자주 발생하는 사고 유형의 동영상 자료를 활용한 교통안전 교육을 실시했다.

시내버스 노선 개편에 따라 스마트폰을 활용한 버스도착시간, 버스노선 확인 등 시내버스 이용방법 안내하는 시내버스 앱 설치 및 검색 교육도 진행됐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교통사고 예방과 스마트폰을 활용한 시내버스 이용에 도움이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르신이 행복하고 편안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