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울진군, 제18기 울진녹색농업대학 수료식 개최

표고버섯반, 한우반, 농산물가공반 3개 과정 79명 수료

정승호 기자 | 기사입력 2023/11/16 [13:37]

울진군, 제18기 울진녹색농업대학 수료식 개최

표고버섯반, 한우반, 농산물가공반 3개 과정 79명 수료
정승호 기자 | 입력 : 2023/11/16 [13:37]

▲ 울진군, 제18기 울진녹색농업대학 수료식 개최


[일간검경=정승호 기자] 울진군은 지난 14일 울진군 농업기술센터에서 제18기 울진녹색농업대학 수료식을 갖고 79명의 농업 선도 핵심 인력을 배출했다.

이날 개회식에서는 녹색농업대학 발전 및 자치활동 운영에 기여한 공로자 주진광 학생은 농촌진흥청장상 수상했고, 김성의 학생, 김정한 학생은 군수상을 수상했다. 개근상은 19명을 대표하여 권기한 학생이 수상했다.

울진녹색농업대학은 농업인 소득증대와 지역 특화 작목의 고부가가치증대를 통한 울진 농업대전환을 위해 지난 3월부터 표고버섯반, 한우반, 농산물가공반 등 3개 과정별로 100시간 이상의 이론교육을 비롯한 실습 교육, 선진 현장 교육 등의 다양한 교육으로 진행됐다.

수료생 대표 한우반 김동규 부회장은“그동안 한우 사육에 있어 어려움이 많았지만 교육을 통해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어 도움이 많이 됐다”며 “앞으로 더 많은 교육생들이 함께 배움의 기회를 가졌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발표했다.

손병복 울진군수는“수료생들에게 바쁜 농사일에도 녹색농업대학에 열의를 가지고 참여하여 수료하게 됨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앞으로도 배우고 익힌 기술이 현장에서 잘 활용되어 실질적인 소득증대에 기여되고 울진농업의 리더로서 역할을 하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