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대구 달서구, '제17회 달배달맞이축제'성공적 진행

김영철 기자 | 기사입력 2024/02/25 [14:16]

대구 달서구, '제17회 달배달맞이축제'성공적 진행

김영철 기자 | 입력 : 2024/02/25 [14:16]

▲ 대구 달서구, '제17회 달배달맞이축제'성공적 진행


[일간검경=김영철 기자] 대구 달서구가 24일 월광수변공원에서 개최된 달배달맞이축제에 주민 만여명이 참여해 성공적으로 행사를 마무리했다.

달배달맞이 축제는 우리민족 고유의 세시풍속인 민속축제를 재연해 구민들의 무사안녕과 풍요를 기원하는 달서구 정월대보름 대표 축제다.

오후 2시부터 진행된 널뛰기, 연만들기, 소원지 작성 등 부대행사에 가족단위 주민들이 참여해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특히 아이들은 부모님과 대왕윷놀이, 투호놀이를 하며 우리 고유의 전통놀이를 체험했다.

또한, 행사장은 디지털 체험부스와 홀로그램 포토존 조성 등 새로운 볼거리와 퓨전국악, 트로트 공연 등 다양한 문화공연으로 다채롭게 펼쳐졌다. 행사장을 찾은 많은 구민들과 소통과 화합의 장으로 열렸다.

주민들은 새해 첫 보름달에 소망을 빌며, 달집태우기가 진행하는 동안 한 해의 액운을 방지하고 건강과 안녕을 기원했다.

행사의 안전한 운영을 위해 달서경찰서, 달서소방서의 유기적인 협조 지원과 자체 근무인원 100여명을 투입해 행사를 진행했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축제에 참여한 주민들의 질서 의식으로 행사가 성공적으로 마무리 할 수 있게 됐다. 주민 모두가 소망과 안녕이 이뤄지는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