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통영시, 2023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우수기관 선정

전년도 대비 1단계 상승 ‘나’등급(우수기관) 평가

민지안 기자 | 기사입력 2024/02/16 [10:57]

통영시, 2023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우수기관 선정

전년도 대비 1단계 상승 ‘나’등급(우수기관) 평가
민지안 기자 | 입력 : 2024/02/16 [10:57]

▲ 통영시청


[일간검경=민지안 기자] 통영시는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공동 주관한‘2023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전년도 대비 1단계 상승한‘나’등급을 받아 민원서비스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행정기관의 민원서비스 수준을 종합평가해 선제적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고 국민에게 불편을 초래하는 민원처리 관행을 개선하고자 실시하고 있으며, 매년 전국 306개 행정기관을 대상으로 평가를 진행해 5개 등급(가 부터 마)을 부여한다.

통영시는 행정안전부 민원지침을 모두 반영해 민원행정 및 제도개선 계획을 수립하고 민원담당공무원의 사기진작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민원제도 개선 노력, 민원실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제정, 사회적 배려대상자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 제공, 월별 민원처리상황 점검 분석 등 민원서비스 수준 향상을 위해 적극 노력해왔다.

이에 이번 종합평가에서 민원행정 전략 및 체계 부문이 특히 우수한 평가를 받았으며, 민원만족도 조사에서는 최근 3년 기관만족도 향상 실적에서 100점을 득하는 등 5개 평가항목에서 모두 평가군 평균점수를 상회하는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천영기 통영시장은 “민원행정을 추진함에 있어 친절하고 적극적인 민원응대를 강조해왔으며, 앞으로도 시민이 만족하는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