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이범석 청주시장,‘주민과의 대화 건의사항 신속하게 해결할 것’주문

더 많은 시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축제·행사 준비에 만전

김영천 기자 | 기사입력 2024/02/13 [16:49]

이범석 청주시장,‘주민과의 대화 건의사항 신속하게 해결할 것’주문

더 많은 시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축제·행사 준비에 만전
김영천 기자 | 입력 : 2024/02/13 [16:49]

▲ 이범석 청주시장,‘주민과의 대화 건의사항 신속하게 해결할 것’주문


[일간검경=김영천 기자] 이범석 청주시장이 “주민과의 대화 건의사항을 신속하게 해결할 것”을 주문했다.

이 시장은 13일 임시청사 소회의실에서 열린 주간업무 보고회에서 “지난 1월부터 추진하고 있는 읍면동 주민과의 대화에서 다양한 건의사항이 제기되고 있다”며, “주민 건의사항을 신속하게 추진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 해결이 어려운 사안은 대안을 찾는 등 주민 불편사항이 해소될 수 있도록 전 부서가 함께 노력해주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어, “시민 민원 중 가장 많은 것 중 하나가 주차 문제”라며, “양방향 통행 구간을 일방으로 변경하면서 주차공간을 확보한다거나, 기존 공공·민간기관의 주차장을 시민 분들이 야간, 주말 등에 이용할 수 있도록 협약을 맺는 것처럼 보다 과감한 방안을 마련해 적극 추진해 달라”고 말했다.

그리고 “작년 많은 축제를 시민들과 함께하며 성공적으로 치렀는데, 올해도 다양한 축제와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며, “지난 행사에서 미흡했던 부분을 보완하고 벤치마킹 등을 통해 좋은 요소를 채택해 더 많은 시민들이 함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도록 추진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우리 청주시는 전국의 어느 도시보다 도시 성장·발전 속도가 빠른 곳”이라며, “양적으로든 질적으로든 도시가 발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젝트를 발굴하는 게 중요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불편 해소를 위한 작은 아이디어든 청주 미래 100년을 생각하는 큰 아이디어든 다양한 프로젝트를 적극적으로 발굴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또, “최근 경제적으로 어려운 상황이 지속되고 있는데, 이럴 때일수록 재정의 신속집행이 특히 중요하다”며, “우리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상반기에 지방재정 60% 이상을 집행한다는 생각을 갖고 모든 부서가 적극적으로 노력해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마지막으로, “이번 주 날씨가 굉장히 따뜻해진다고 하는데, 이럴 때 특히 위험 요소가 많이 발생하게 된다”면서, “안전점검을 보다 적극적으로 추진해 시민 위험 요소를 사전에 차단할 수 있도록 조치할 것”을 지시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