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대전 대덕구, ‘주민 목소리 대변’ 제1대 명예구청장 위촉

행정안전·복지문화·경제환경·도시건설 등 4개 분야 10명… 1년간 활동 나서

박준은 기자 | 기사입력 2024/02/06 [14:53]

대전 대덕구, ‘주민 목소리 대변’ 제1대 명예구청장 위촉

행정안전·복지문화·경제환경·도시건설 등 4개 분야 10명… 1년간 활동 나서
박준은 기자 | 입력 : 2024/02/06 [14:53]

▲ 대전 대덕구, ‘주민 목소리 대변’ 제1대 명예구청장 위촉


[일간검경=박준은 기자] 대전 대덕구가 6일 지역 주민들의 목소리를 대변할 제1대 명예구청장협의회 위촉식을 개최했다.

대덕구에 따르면 ‘대덕구 명예구청장제도’는 구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정책에 반영하기 위한 제도이다.

구는 이날 구청 대회의실에서 행정안전, 복지문화, 경제환경, 도시건설 등 4개 분야 10명을 명예구청장으로 위촉했으며, 주요 현안 사업에 대한 설명을 듣고 지역발전을 위한 다짐과 각오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에 위촉된 명예구청장은 관련 분야에서 구정에 대한 깊은 관심과 전문지식을 가진 구민들로 구성됐다.

이들은 앞으로 1년간 구정 주요 사업 추진을 위해 함께 고민하고 구청장 현장행정에 동행해 구민 불편 사항을 청취하는 등 구민의 생생한 의견을 구에 전달하는 교두보 역할을 할 예정이다.

최충규 대덕구청장은 “이번에 위촉된 1대 대덕구 명예구청장분들께서 각 분야에서 발전 및 불편 사항 등 주민들의 목소리를 가감 없이 전달해 달라”라며 “앞으로도 구민의 행정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적극적인 소통으로 ‘내 일상이 즐거운 대덕구’를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