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충북교육청, 중․고등학교 새학년 교육과정 준비기간 대비 워크숍 실시

학습과 삶을 주도하는 학생 성장 중등교육

김영천 기자 | 기사입력 2024/02/06 [06:35]

충북교육청, 중․고등학교 새학년 교육과정 준비기간 대비 워크숍 실시

학습과 삶을 주도하는 학생 성장 중등교육
김영천 기자 | 입력 : 2024/02/06 [06:35]

▲ 충북교육청


[일간검경=김영천 기자] 충청북도교육청은 6일, 교육문화원 대강당에서 중․고등학교 교감과 교사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중․고등학교 새학년 교육과정 준비기간 대비 워크숍'을 실시했다.

워크숍은 학교구성원의 참여와 소통․협력의 학교문화를 기반으로 학교 비전 공유와 학교교육과정 설계 지원을 목표로 중‧고등학교 및 특수학교 교감과 교사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날 워크숍에서는 학교별로 정한 '새학년 교육과정 준비기간'동안 교육공동체가 함께 교육과정 수립에 집중하도록 안내하고, 안정적인 새학년 시작을 위해 준비에 철저를 기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2023년 학교 운영의 성과를 바탕으로 2024년을 준비하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특히, ▲충북 다차원 학생성장 플랫폼 다채움 ▲학생평가 ▲몸활동 ▲독서활동 ▲이로미 활용 등을 포함하여 5개 부서와 2개 직속기관이 함께 협력하여 60여개 주요 계획에 대해 강조하고, 2024년 주요업무 운영 계획과 중점사업에 대해 논의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윤건영 교육감은 “새학년 교육과정 준비기간을 보다 촘촘하게 지원하기 위해 새로 발령받은 교감선생님도 함께 참여하는 시간을 마련했다.”며, “학교가 민주적인 소통의 문화를 바탕으로 교육과정을 더욱 내실 있게 운영할 수 있도록 공감과 동행의 충북교육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