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부산 연제구,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이전 개소식 개최

박준은 기자 | 기사입력 2024/02/02 [15:05]

부산 연제구,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이전 개소식 개최

박준은 기자 | 입력 : 2024/02/02 [15:05]

▲ 부산 연제구,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이전 개소식 개최


[일간검경=박준은 기자] 연제구는 1월 31일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이전 개소식을 개최했다.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지난해 여성가족부 주관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거제동 해맞이둥지 3층과 4층을 전면 개조하여 조성한 학교 밖 청소년 전용공간이다. ‘스터디룸’, ‘요리실’, ‘예체능활동‧문화체험공간’, ‘교육실’, ‘상담실’, ‘휴게공간’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동안 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같은 공간을 사용해왔던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가 별도 건물로의 이전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만을 위한 공간이 확보됨에 따라 청소년들에게 더욱 알차고 다양한 활동을 지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개소식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학교에 다니지 않게 된 이후에는 안정적으로 공부하거나 친구들을 만날 수 있는 공간이 마땅하지 않았다”라며 “이제 매일 공부도 하고 여러 가지 체험도 하며 친구들을 만나 얘기를 맘껏 나눌 수 있는 우리만의 공간이 생겨서 매우 기쁘다”라고 말했다.

주석수 연제구청장은 “학교 밖 청소년만을 위한 새로운 공간에서 청소년이 꿈꾸고 이루고자 하는 꿈과 미래를 차근차근 만들어나가기 바란다”라며 “청소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꿈드림센터 운영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