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금강메탈(주) 임명숙 대표, 2월 자랑스러운 김해 CEO상 수상

민지안 기자 | 기사입력 2024/02/01 [14:37]

금강메탈(주) 임명숙 대표, 2월 자랑스러운 김해 CEO상 수상

민지안 기자 | 입력 : 2024/02/01 [14:37]

▲ 금강메탈(주) 임명숙 대표, 2월 자랑스러운 김해 CEO상 수상


[일간검경=민지안 기자] 김해시는 1일 진영읍 소재 금강메탈(주) 임명숙 대표에게 ‘2월 자랑스러운 김해 CEO상’을 수여했다.

시는 매월 초 독자적인 기술력을 보유하거나 탁월한 경영 능력으로 지역 발전에 공헌한 기업 대표에게 자랑스러운 CEO상을 수여하고 있다.

1992년 설립한 금강메탈(주)는 열간단조 금형제작 전문기업으로 샤프트, 프렌치 등의 자동차용 부품을 제조하는 기업이다.

2009년 기업 부설연구소를 설립해 매년 매출액의 5% 이상을 기술개발과 연구에 투자하고 있으며 자동차부품 성형용 단조금형 제작장치 등 5건의 특허 보유, QS-9000, SQ-MARK, ISO/TS16969 등 국내ㆍ국제표준인증 획득으로 뛰어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그리고 친환경 자동차용 부품 개발 및 비철금속을 활용한 경량화 기술 개발로 기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제품 회수율 향상 및 최신 생산설비 구축, 생산라인 효율화를 통해 생산성 개선에 기여했다.

이를 바탕으로 2020년 김해형 강소기업으로 선정되어 우수한 성장성을 인정받았으며 일본 리즈므를 비롯한 국내외 자동차 업체로부터 우수협력업체 표창장을 수상하여 세계적인 수준의 품질을 인정받았다.

또한 지난해 5월 김해시여성기업인협의회 12대 회장으로 취임해 관내 여성기업인의 경영활동을 지원하면서 회원들과 함께 김해시미래인재장학재단 500만원, 고향사랑기부금 1,000만원 기부 등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해 힘쓰고 있다.

임명숙 대표는 “자랑스러운 김해 CEO상을 수상하게 되어 기쁘고 감사하다”며 “끊임없는 연구개발과 경영혁신을 통해 지역산업 발전에 공헌하겠다“고 말했다.

홍태용 시장은 “활발한 경영활동과 여성기업인 권익 향상에 애쓰고 있는 임명숙 대표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뛰어난 기술력과 잠재력을 갖춘 우수기업이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