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창원시, 2024년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정기총회 성료

100명 위원 한목소리로 협의회 비전과 목표 선언

민지안 기자 | 기사입력 2024/01/30 [16:01]

창원시, 2024년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정기총회 성료

100명 위원 한목소리로 협의회 비전과 목표 선언
민지안 기자 | 입력 : 2024/01/30 [16:01]

▲ 창원시, 2024년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정기총회 성료


[일간검경=민지안 기자] 창원특례시는 30일 14시 창원시청 시민홀에서 창원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위원 100명과 함께 정기총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정기총회는 협의회 설치 및 운영조례에 따라 년 1회 개최된다. 전년도의 사업성과와 예산을 결산하고 당해연도의 사업계획과 예산안을 심의하는 회의다.

이번 정기총회 1부에서는 지속가능발전人 표창과 24년 지속협 활동의 비전과 목표 선언식을 진행했다. 이어진 2부에서는 위원의 참여형 열린토론으로 정기총회를 진행했다.

올해 처음 선정한 지속가능발전人 상은 △안병석(공동의장) △윤석연 △한정희 △이대학 △강준자 △조숙희 △박순희 △이재덕 위원이 수상했다.

또한, 지속협이 활동해 나갈 다양한 활동을 ‘시민들과 함께 만드는 미래, 지속가능 창원시’라는 비전과 ‘창원내일의 지속가능성 더하기’라는 목표로 추진해 나기기로 선언했다.

지속협의 공동의장인 조명래 제2부시장은 “우수한 민간 전문가와 행정이 결합한 지속협이야말로 우리시의 지속가능성을 높여나갈 민관협력 기구이다”며 “환경과 경제와 사회를 결합해서 질적인 성장을 이끌어 달라”고 주문했다.

한편, 지속협은 올해 중점 추진과제로 △(생태환경 분과) 우리동네에서 바다까지 환경을 잇다 △(기업경제분과) ESG경영 확대를 위한 기업과 협력 △(사회여성분과) 안전한 사회를 위한 정책마련 △교육분과) 지속가능발전 교육의 고도화 정책마련 △(기후에너지분과)시민과 함께 기후위기 극복 △(특별위원회) 지속가능한 창원시 조성 아이디어 제안으로 정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