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달서구, 설맞이 감염병 예방 캠페인 펼쳐

김영철 기자 | 기사입력 2024/01/26 [10:02]

달서구, 설맞이 감염병 예방 캠페인 펼쳐

김영철 기자 | 입력 : 2024/01/26 [10:02]

▲ 달서구, 설맞이 감염병 예방 캠페인 펼쳐


[일간검경=김영철 기자] 대구 달서구가 설연휴를 맞아 달서구보건소 방문 민원인을 대상으로 감염병 예방 행태개선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달서구가 각종 모임, 해외여행 등이 빈번한 설 명절 수인성·식품매개 감염병, 호흡기 감염병 발생 위험이 증가함에 따라 이를 대비하기 위한 감염병 예방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캠페인은 24일부터 달서구보건소 1층 로비에서 진행 중이며, 감염병 예방의 기본수칙인 올바른 손 씻기에 대한 홍보와 함께 홍보물 및 리플릿을 배부하고 있다.

또한, 달서구는 현재 코로나19 대유행 이후 다양한 감염병이 증가하는 추세로 방역 완화 이후 처음 맞는 설 명절 연휴에 대비해 설 연휴 비상방역체계를 앞당겨 시행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24시간 비상연락체계를 유지하며 수인성·식품매개 감염병 및 호흡기 감염병 발생에 대한 모니터링을 시행하고, 집단발생 시 신속히 대응함으로써 감염병 발생 및 전파를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한편, 달서구는 올바른 손씻기 행태개선 유도 및 습관 형성을 위해 유·아동 교육시설 및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4-10월 중 “뷰박스(손세정교육기기) 무료 대여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달서구보건소 보건행정과 감염병대응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감염병 사전 예방 캠페인을 시행하고, 비상방역체계를 유지하여 연휴 기간 감염병 발생에 대한 적극적인 대비책을 수렴해 감염병 없는 안전한 설명절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