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괴산군의회 신송규 의장, 제11회 자랑스런한국인 인물대상 ‘지자체의정발전공헌 대상’ 수상

김영천 기자 | 기사입력 2023/12/29 [13:24]

괴산군의회 신송규 의장, 제11회 자랑스런한국인 인물대상 ‘지자체의정발전공헌 대상’ 수상

김영천 기자 | 입력 : 2023/12/29 [13:24]

▲ 괴산군의회 신송규 의장, 제11회 자랑스런한국인 인물대상 ‘지자체의정발전공헌 대상’ 수상


[일간검경=김영천 기자] 충북 괴산군의회 신송규 의장이 29일 ‘2023 제11회 자랑스런 한국인 인물대상’에서 ‘지자체의정발전공헌’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기자연합회(회장 이창열)가 개최하는 ‘자랑스런 한국인 인물대상’은 올해로 11회를 맞이하며 각 분야에서 책임감과 사명감을 가지고 국가와 사회 발전에 이바지하는 인물들을 발굴해 시상하는 행사이다.

신송규 의장은 괴산군의회에서 괴산군민을 위한 의정활동에 헌신하며 현안 해결에 매진해 온 공로를 인정받아 지자체의정발전공헌 부문 대상을 받았다.

3선 의원인 신 의장은 제7대 괴산군의회 의원으로 괴산군 의회에 입성해 전반기 부의장을 지냈으며, 제8대에 이어 현재 9대 괴산군의회 의원으로서 군민을 위해 현장 중심으로 땀 흘리고 있다.

의원이 되기 전 농업군인 괴산군에서 평범한 농민으로서 지역 마을 주민들과 함께 해온 경험을 바탕으로 군민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농민과 군민의 눈높이에 맞춰 생각하고 행동하며 실천하는 성실한 의정활동과 주목할 만한 업적을 이뤄냈다고 평가받아 왔다.

신송규 의장은 “주민을 대표해 성실한 의정활동을 하는 것이 당연한 일인데 의정발전공헌 대상을 수상하게 되어 매우 기쁜 마음이며, 감사한 마음이다”라며 “4만여 괴산군민께서 주신 상으로 알고 군민들께서 체감할 수 있는 조례와 제도, 정책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며 지역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