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군위군 청소년안전망, 하반기 청소년복지심의위원회 개최

김영철 기자 | 기사입력 2023/12/29 [13:42]

군위군 청소년안전망, 하반기 청소년복지심의위원회 개최

김영철 기자 | 입력 : 2023/12/29 [13:42]

▲ 군위군 청소년안전망, 하반기 청소년복지심의위원회 개최


[일간검경=김영철 기자] 군위군은 지난 27일 군위 여성회관 4층에서 ‘2023년 청소년안전망, 청소년복지심의위원회’를 개최했다.

위원회는 위원장인 이찬균 부군수를 중심으로 군위교육지원청, 군위경찰서, 군위군보건소, 군위고등학교, 1388청소년지원단, 군위군자원봉사센터, 군위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및 청소년 관련 기관(대구광역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대구광역시 여자 단기 청소년 쉼터 등) 등 관련 전문가 14명으로 구성됐으며, 지역 내 위기 청소년 발굴하고 보호하기 위해 구성됐다.

이날 진행된 회의에서는 2023년 청소년안전망 사업추진 실적, 2023년 청소년특별지원사업 결과와 더불어 위기 청소년 보호를 위한 연계기관 활성화 방안 등을 주제로 진행됐다.

김진열 군위군수는 “바쁘신 와중에 우리 지역 청소년들을 위해 관심을 가지고 참석해주신 위원분들게 감사를 드린다. 청소년 문제는 어느 한 기관의 노력만으로는 해결이 불가능하다. 청소년들이 안전하고 보호받는 환경에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청소년안전망 연계 기관의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군위군은 위기청소년・양육자가 겪고 있는 위기 상황에 대해 상담하고, 필요한 경우 보다 심화된 보호와 교육・자립 등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군위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