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충북교육청, 자기성장프로그램 유공기관 감사장 수여

김영천 기자 | 기사입력 2023/12/26 [06:55]

충북교육청, 자기성장프로그램 유공기관 감사장 수여

김영천 기자 | 입력 : 2023/12/26 [06:55]

▲ 충청북도 교육청


[일간검경=김영천 기자] 충청북도교육청이 26일, 집무실에서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과 충청북도청소년종합진흥원에게 자기성장프로그램에 대한 감사장을 수여했다.

이날 수여식에는 윤건영 교육감을 비롯하여 김경환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정책기획이사, 홍상표 충북청소년종합진흥원장을 비롯해 10명이 참여했다.

양 기관은 자기성장프로그램을 통해 학생이 자신의 잠재력을 발휘하고, 다양한 경험을 통해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학교 안과 밖에서 실시하는 다양한 학교정규교육과정 외에도 문화 예술, 스포츠, 환경 보호 등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학생의 전인적 발전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도교육청은 양기관과 협력하여 자기성장프로그램 시범학교를 선정하여 전국 최초 교육청 단위의 학교형 청소년포상제를 운영했으며, 그 결과 전국 기준 포상제 인증학생 중 20%를 차지했고, 시도단위에서는 최다로 포상 인증 학생을 배출(445명)한 성과를 얻었다.

윤건영 교육감은 이번 감사장 수여식에서 “자기성장프로그램의 일환인 충북형 청소년 포상제는 학생의 성장과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이를 통해 청소년들이 자신의 잠재력을 인식하고 사회적 책임감을 기를 수 있는 기관협력의 우수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들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이 다양한 경험을 쌓으며 개인의 가치를 실현할 수 있도록 교육 현장에서의 지속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