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이범석 청주시장, 지북동 눈썰매장 사고 총력 대응

추가 피해 방지와 원활한 사고 수습 지시

김영천 기자 | 기사입력 2023/12/25 [07:31]

이범석 청주시장, 지북동 눈썰매장 사고 총력 대응

추가 피해 방지와 원활한 사고 수습 지시
김영천 기자 | 입력 : 2023/12/25 [07:31]

▲ 청주시청


[일간검경=김영천 기자] 청주시는 24일(일요일) 오후 4시 18분경 지북동 농업기술센터 일원에 조성된 눈썰매장의 보행통로 지붕 무너짐 사고에 총력 대응 중이다.

사고는 눈썰매장 이용자들이 출발 지점으로 올라갈 수 있는 연결통로 지붕(철제 및 비닐 구조)이 그 위에 쌓인 눈의 무게를 이기지 못하고 붕괴해 발생한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이 사고로 이용자 3명이 부상해 충북대병원으로 이송됐으며, 1명은 증상이 호전돼 퇴원했고, 2명은 치료 중이다.

이범석 청주시장은 사고 직후 현장을 찾아 사고 발생 현황에 대한 보고를 청취한 뒤, 농업기술센터 세미나실에서 긴급대책회의를 주재했다.

이 시장은 이후 병원으로 이동해 부상자 보호자 등과 면담하고 당직 교수로부터 환자 상태를 확인했다.

시 보건소는 부상자 건강 상태 등을 지속해서 모니터링하고 관련 지원책을 강구할 계획이다.

이 시장은 “추가 피해가 없도록 민간 운영 시설을 포함해 관내에서 운영 중인 모든 눈썰매장의 안전 점검을 강화하고, 사고원인 분석은 물론 사고 수습을 최우선 순위로 두고 총력을 기울이라”고 특별 지시했다.

시는 지북동 눈썰매장을 당분간 폐쇄 조처하고, 사고원인 분석 및 안전 점검 후 재개장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

한편, 시는 오는 25일 오전 9시 이 시장 주재로 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열고 사고 수습 방안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